우리가 블로그를 하다 보면 이런 생각들을 해보죠?
내가 좋아하는걸 써야 하나? 사람이 너무 안 들어오는데?
그럼 내가 모르는 걸 공부하고 써야 하나? 일하기도 바쁜데 매일매일 모르는 분야를 공부까지 하라고?
이 중간쯤에 있는 것이 이슈키워드로 글을 쓰는 이슈 기사입니다.
이슈키워드는 저번 영상에도 말한 것처럼 버리는 키워드 거나 버리는 글이 될 수 있어요.
순간적인 조회수를 높일 수 있지만 이슈가 시들해지면 안 보기 마련이니까요.
블로그를 하다 보면 하나만 운영하는 경우는 없죠? 즉 이슈키워드를 중심으로 다루는 블로그를 개설해보시거나 아니면 메일 블로그에 카테고리를 나눠서 이슈에 관한 기사들을 써보세요.
처음엔 하루에 하나씩 써보셔도 돼요. 익숙해지시면 두세 개 까지는 쓰실 수 있어요.
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음이나 줌에서는 검색창 상단 바로 아래에 지금 뜨고 있는 키워드가 보입니다. 구글 트렌드도 같이 씁니다.
저는 처음에는 다음이나 줌을 노렸었는데 지금은 구글 트렌트에서 이슈 되는 키워드를 보고 기사를 숙지하면서 이슈 글들을 써 내려갑니다.
정말 쓰고 싶은 글 주제가 있어도 이슈 글을 한두 개는 쓰고 씁니다.
손가락 푸는 정도? 되겠네요. 이 정도로 가치 있는 글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돈은 됩니다. 블로그 개설하시고 아예 수익이 없으면 쓰고 싶지 않잖아요.
어쨌든
클릭하고 들어가셔서 여러 기사들을 한 번씩 다 읽어보시고 어느 정도 숙지가 된 상태에서 쓰는 걸 추천드려요.
사람마다 글 쓰는 스타일이 다 다르기 때문에 무턱대고 다 베껴버리면 글 스타일 문체나 단어 선택이 같게 되니까 좋을 게 없죠? 이건 구글이 아니어도 네이버도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니니까 최대한 '비슷하게는 쓰되 베끼지는 말자' 기억해 두시고 타자 연습한다 생각하시고 오늘부터 이슈키워드 검색해서 하나씩이라도 써보면서 글쓰기 근육부터 차근차근 키워보세요.
사람이 노래도 계속 듣다 보면 그 가수의 창법을 대충 따라 할 수 있게 되는 것처럼 이슈 글도 쓰다 보면 간결하고 알아보기 쉽게 정리된 글을 쓰는 구조를 자연스럽게 습득하기도 하니까요.
이상 가난도 지겹다 디지털 노매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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